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교육

애완용 초록복어 키우기~

학교 생명과학 시간에 아이들이 초록복어 를 분양을 받아왔네요

처음에 분양계획서를 주시길래

저희 가족은 분양을 받지 않기로 아이들하고 같이 합의를 보고 학교를 보냈었는데

 

다른 아이들이 초록복어를 분양을 받는 모습을 보고

분양을 받고 싶었던지

가져왔어요

 

예전에 유치원 다닐때 부터,올챙이,병아리,매기,장어,구피등등

무수히 많은 생물체를 키우고 또 성장을 시켜서 방사를 시켜줬던터라~

 

생명의 귀함을 더더욱 잘 알고 있는 우리가족들은

생명체가 있는 생물들은 함부로 다루기 힘들고 책임감이 상당히 따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초록복어 분양을 받대를 했었는데 또 생물체를 키우게 되는군요..^^

 

잘 키워야지요..^^ 하는 마음이 우선 앞서네요..^^

 

 

애완용 초록복어 이구요 우선은 새끼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참 이쁘긴해요..^^

근데 일반적인 민물이 아니고 해수에서 살야 한다고 해서

키우기가 살짝 까다롭네요

 

이 녀셕은 기분이 좋을때는 이렇게 초록색인데

뭔가 이상이 생기거나 몸에 불편함이 생기면 까많게 된다고 하네요

 

민감한 녀석인것 같아요..

 

 

초록복어를 키를 키울때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1. 다른어종과 합사가 불가합니다.

2.은신처도 필요하지만 수영할 넓은공간도 필수,다칠만한 장식품은 피해주세요

3.담수에 적응이 가능하지만 수명이 짧아질수 있어요

4.이틀은 적응기잔으로 밥을 주지마시고 가까이 쳐다보거나 조면을 밝게 하는등의 스트레스는 주시마세요~~

 

 

 

먹이는

 

육식성 이네요

 

그래서 조갯살,달팽이 ,실지렁이 ,새우,냉짱 등의 생먹이를 주구요

(계속자라는 이빨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딱딱한 먹이는 공급해야 합니다)

 

복어의 크기가 작으면 하루에 한번 ,크면 이틀에 한번정도 주면 된다고 하네요

(적당히 배가 뽈록해질만큼만 주면 될것 같아요)

 

 

 

 

복어는 육식성이라서 이빨이 계속 자라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팽이나 갑각류 를 잘 먹고 딱딱한 것을 씹으면서 자라나는이빨을 간다고 하네요

 

잘때는 수조 바닥에 파고 들거나 배글 깔고 꼬리를 말고 잡니다.

 

 

애완용 초록복어 는 부풀리게 만들면 위험해요

성격에 따라서 놀랄때 반응하여 부필리는 시간이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부풀리는 행동은 많은 스트레스와 에너지를 동반 하므로 유어의 경우 부풀리는 것이 계속되면 목숨이 위험합니다

 

복어는 맹독을 가졌기 때문에

혹시라도 먹으면 안되는것은 아시죠?

 

테트로도톡신 이라는 맹독은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독성이 강해서 높은온도에서 오래 끓여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참고들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