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업답례품,병원개원,회사개소식답례품

비오는날엔~ 김치부침개 를 ~~

오늘은 살짝 비가오면서 상당히 선선한 바람들이 불어오네요

 

비가 많이 오지는 않지만 부슬부슬 부슬비가

 

새벽부터 계속 잔잔하게 내리는것이 참~~ 기분이 좋은 하루같아요

 

요 몇일 너무 더위에 지쳤는지

 

새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것 같아 기분이 상쾌 합니다

 

많이 지쳤었던 사람들이나 ..길거리의 나무들이 오늘은 참  활기를 펼수 있게 해주는 그런 날씨 같습니다

 

집에 들어앉아 아이들 공부를 시키고 있는데

 

배란다 문을 통해서 들어오는 ~~

 

어디선가 맡아봄직한 고소한 지짐이 냄새~~

 

강하게 나의 감성을 자극하네요..

 

그래서 비오는날에 김치부침개 를 만들어왓어요

 

 

 

김치만 넣어서 먹으면 맛이없길래

 

호박이나 양파등등 야채도 같이 넣어줬어요

 

댤걀 2개 깨서 넣고 말이죠

 

부침개에 달걀이 안들어가면 감칠맛이 안나요..^^

 

 

 

부침가루가 부엌에 없더군요

 

부침개를 자주 해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평소에 부침가루를 사 놓지 않죠

 

그래서 저는 밀가루 하고 감자전분 을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밀가루만 넣으면 밀가루 특유의 냄새도 나고 바삭하지 않아서

 

감자전분하고 1:1 비율을 고집을 하고 있어요

 

감자전분 을 넣어서 먹으면 역시나 지짐이 본연의 맛이 나오거든요..^^

 

김치가 들어가 있기때문에 간은 특별히 하지 않아도 맛있어요..^^

 

김치부침개는 짜면 맛이 없잖아요.^^

 

이렇게 볼에 ..김치 쏭쏭 썰어넣고

 

양파하고 호박만 넣었어요

 

너무 야채를 많이 넣으면 본연의 김치부침개 맛이 않나고 짬뽕 맛이 나더라구요..^^

 

이렇게 점심은 냉면에 김치부침개로 ~~ 쌀짝 떼우고..,

 

하지만 비오는날에 먹는 김치부침개 맛은

 

안먹어본사람을 모르죠..^^

반응형